이름으로 사람찾기 3가지 방법

꿀정보모음|2019. 11. 13. 10:18

 

 

 

 

오래전 소식이 끊긴 지인을 찾고 싶은 적 있으신가요? 학창시절 짝꿍부터 시작해 첫사랑, 과외선생님, 오래 소식이 끊겨버린 친척 등 등 세월이 지나 다시 만나고픈 인연들이 있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이름으로 사람찾기 가능한지, 어떠한 방법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예전에는 별 다른 정보 없이 이름만으로 사람을 찾는게 불가능에 가까웠지만 인터넷이 발달한 요즘은 sns를 통해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방법 몇가지 소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름으로 사람찾기 첫번째 [페이스북 이용하기] 웬만큼 사회생활을 한다면 이용하고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은 sns 입니다. 페이스북에 접속하신 후 검색창에 찾고자 하는 분의 성함을 검색하면 되는데요, 영문명으로 가입한 경우도 많기 때문에 한글이름과 영문명 모두 찾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름으로 사람찾기 두번째 [싸이월드 친구찾기] 한때 온국민들의 사랑을 받았던 sns로 실명제로 운영되었기 때문에 이름과 생년을 알고있다면 친구찾기 기능으로 지인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 싸이월드 친구찾기 로 들어가시면 어떻게 찾는지 자세한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싸이월드 친구찾기

 

이름으로 사람찾기 세번째 [밴드 이용하기] 네이버의 모임 서비스채널로 초등학교부터 시작해 대학교까지 동창회 모임밴드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출신학교 모임을 검색하여 가입하시고 반가운 동창 및 은사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찾는 방법은 먼저 네이버 밴드로 들어가셔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네이버 밴드

 

 

화면 상단에 위치한 검색창에 출신 지명 혹은 졸업한 학교명을 검색하여 찾으시면 됩니다.

 

 

이름으로 사람찾기 어떠한 방법들이 있는지 몇가지 안내 해보았습니다. 인터넷이나 sns를 전혀 안하는 분이라면 안내해드린 방법으로는 찾기가 힘들겠지요. 그럴때는 심부름센터와 같은 흥신소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겠지만 표면적으로는 불법으로 알려져있으니 이용하실때 주의를 기울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