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근경색 전조증상 예방법과 발생시 대처법

건강지키미|2019. 9. 11. 10:44


오늘은 민족 대 명절 추석을 맞이해 필수 건강상식 중 하나인 심근경색 전조증상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중년 이후부터 주의를 기울이셔야 하는 질병으로, 건강했던 사람도 갑자기 돌연사 할 수 있어 매우 위험합니다. 오늘은 심근경색 전조증상 부터 예방법과 발생시 대처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심근경색 전조증상 첫번째 [가슴통증] 가장 중요하게 보아야하는 증상으로 급성 심근경색의 70% 이상이 가슴통증을 동반합니다. 가슴 앞부분의 강한 통증이 해당되며 공포감을 동반하는데 15분 이상 지속되면 급성 심근경색으로 아시고 응급센터를 방문 하시는것이 유일한 대처법 입니다. 




심근경색 전조증상 두번째 [호흡곤란 및 소화기 이상 증상] 급작스러운 호흡곤란구역질, 구토와 같은 소화기 이상 현상 또한 심근경색 전조증상 인데요, 발작시 오심과 구토 증세를 동반하기도 합니다. 이런 현상이 나타날 시 대처법으로는 빠른시일내로 병원에 내원하셔서 심혈관계 검사를 받아보셔야겠습니다.




예방법 첫번째 [금연] 흡연자는 비흡연자에 비해 심혈관 질환 발병 위험도가 2배 이상 높습니다.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시려면 금연부터 실천하셔야겠습니다.



예방법 두번째 [규칙적인 운동] 격렬한 운동 보다는 혈액순환과 심장운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산책, 체조와 같은 가벼운 운동꾸준히 하시면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심근경색 전조증상과 예방법, 그리고 발생시 대처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질병은 갑작스럽게 돌연사 할 수 있는 매우 위험한 질병으로, 우리가기본 상식으로 인지해야하는 중요한 의학 상식입니다. 민족대명절 추석을 맞이해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친지분들과 함께 의학상식 한토막 나누어보시는건 어떨까요?

댓글()